가입전화없는 꽁머니 사이트

더블볼란치가 가입전화없는 꽁머니 사이트 진짜 안정적인거같음 볼란치선수들이 든든하면

작성자 정보

  • 먹튀폴리스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나겔스만은 요슈아 키미히와 레온 고레츠카로 가입전화없는 꽁머니 사이트 피보테를 구성한다. 

그들은 공수에서 매우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키미히는 풀백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미 1대1 수비능력을 갖추고 있고, 또한 후방에 머물러 풀백을 전진시키는 빌드업 에도 능숙하다.

고레츠카의 움직임은 다소 공격적인데,10번 토마스 뮐러가 스트라이커를 지원하러 올라가거나 측면으로 빠지면, 고레츠카가 전진할 공간이 생기고 그쪽으로 올라가 윙어들의 안쪽으로 파고들어 공격에 가담한다. 


투헬의 첼시 

chelsea-1024x576.jpg [Coaches\' Voice] 더블 피보테에 관해

첼시는 투헬 아래에서 쓰리백 앞의 더블 피보테를 세운다. 10번 선수를 두명 쓰는 3421에서 조르지뉴,코바치치, 캉테가 두 명의 중앙 미드필드에 서고, 윙백들이 공격의 폭을 벌린다. 조르지뉴의 숏패스 빌드업 능력은 앞의 2명의 공격형 미드필더들과 수비라인을 연결하는 좋은 수단이다. 옆의 코바치치나 캉테는 그가 가지지 못한 수비력과 전진성으로 팀을 보조한다. 


모예스의 웨스트햄

이거 유사하게썼던게 솔샬때 프맥맨유인데 뮌헨보니까 선수 수준차이 ㅈㄴ나네 ㄷ

모예스 아래 웨스트햄에서 수첵과 라이스는 더블 피보테로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 그들은 특히 상대 선수와의 경합에서 특출나 포백보호를 환상적으로 수행한다. 압박에 성실히 임하고, 뒤로 돌아와 다시 수비라인 앞에서 블럭을 형성하는데도 능숙하다. 지공상황에서 라이스는 볼을 직접 끌고 꽤 유의미한 거리를 전방으로 운반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수첵은 적당한 때에 전방에 가담하는데, 특히 페널티 박스 안으로 크로스를 올릴 때 직접 박스 안으로 들어가 특유의 높은 키를 자주 활용해 좋은 장면을 여러차례 만들어왔다. 


피올리의 AC밀란 

용어 : "수비형 미드필더"

피보테(Pivote) - 스페인어

볼란치(Volante) - 포르투갈어

인테르디토레(Interdittore) - 이탈리아어

젝서(Sechser) - 독일어

스테파노 피올리는 케시에와 토날리 혹은 베나세르로 3선을 구성하는데, 한 명은 빌드업에서 내려와 후방에서 센터백 두명과 함께 3백을 구성한다. 나머지 한명은 그 위치에 남아 전방 투톱에게 전개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이렇게 하면 풀백들을 전진시키기도 좋고, 센터백들도 더 넓게 포진해 풀백들의 빈자리를 채울 수 있다.

밀란은 종종 풀백들 중 한명은 오버랩, 한 명은 언더랩 하는 방식으로 공격을 전개하는데, 이렇게 공격적으로 전진시킬 수 있는데는 더블 피보테와 센터백들이 제공하는 안정성 덕이다.


또는

08-09 베니테즈의 리버풀 : 마스체라노와 사비 알론소

14-15 무리뉴의 첼시 : 파브레가스와 마티치

18 월드컵 데샹의 프랑스 : 캉테와 포그바

20 유로 남문의 잉글랜드 : 캘빈 필립스와 라이스

역시 잘 수행된 더블 피보테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다.


당연한 말이지만 미드필더가 혼자 포백앞에 가입전화없는 꽁머니 사이트 것 보다 수비적인 안정감이 크다. 상대 골문쪽으로 전진패스할 때, 그리고 상대의 도전적인 패스들의 세컨 볼을 따낼 때 유리해진다. 

비단 수비적인 부분 뿐 아니라 빌드업에서도 후방에서는 추가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 패스 선택지 한명이 늘어난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고,

풀백들의 전진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다만

중앙에 선수가 몰리다보니 혼자서 해낼 수 있는 더 창의적인 딥라잉 플레이메이커를 조금 방해할지도 모른다. 엄밀히 말하자면 한 선수가 할 역할을 둘이서 수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공격유닛을 한 명 빼와서 쓰는 거기 때문에, 

더 복잡하고 정교한 전술적 움직임과 위치를 감독이 선수들에게 잘 이해시켜야한다. 


공격수 숫자가 적어졌기 때문에, 공격수들이 해줘야 하는 게 많다. 상대가 전방에 애초에 숫자를 많이 두지 않았다면, 더블 피보테는 인원낭비가 될 가능성이 있다.


저자 : Ali Tweedale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